본문 바로가기
리뷰 & 생활 정보/후기

원룸 자취방 용 미니 핸디 청소기 : 삼성 VC-H22 구매 후기

by 꿀떡스 2021. 1. 12.
반응형

원룸 자취방 용 미니 핸디 청소기

삼성 VC-H22 구매 후기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구입한 미니 핸디 청소기 후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이제껏 자취하면서 돌돌이와 물티슈로만 바닥 청소를 해왔었는데요,

제 긴 머리카락을 더이상 감당하지 못해 결국 청소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가 청소기를 구매한 기준은 

* 가볍고 작을 것

* 보관이 용이할 것

* 저렴한 가격

정도 였습니다.

 

 

원룸 자취방에서 쓰는 만큼 엄청난 성능과 기능은 고려하지 않았고

적당한 기능에 머리카락만 잘 빨려들어가면 된다고 생각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가난한 자취생이니까요.

 

그리고 소음은 늦은 밤에 돌릴 게 아니라서 크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청소기라면 소음은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찾은 제품이 바로 

삼성 VC-H22 제품이었습니다!

 

쿠팡에서 리뷰가 가장 많고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었어요.

 

제가 살때는 34,360원이었는데 지금은 조금 가격이 떨어졌네요..

리뷰에서도 보니 쿠팡은 가격이 좀 들쭉날쭉 하는것 같아요.

 

 

후기에서 흡입력이 별로 좋지 않다는 평도 있었지만

그만큼 가격대비 무난하다는 평도 많았기에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사양

 

이 제품은 제조사가 삼성이 아니라 무궁화전자라고 되어있어 뭐지싶었는데,

 

무궁화전자는 이런 곳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삼성이 설립한 거니까 삼성이 제조한거라고 볼 수 있겠죠..?

 

삼성의 다른 핸디청소기들도 이 무궁화전자에서 제조했더라구요.

 

 

 


 

 

이제 배송받은 후의 실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완충재가 종이로 되어있어서 좋았네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1. 청소기 본체

2. 충전기

3. 흡입 노즐

4. 설명서

 

아주 심플했어요.

 

이 제품은 충전용 거치대가 따로있다거나 그렇지 않아요.

그리고 흡입 노즐을 본체 안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꺼내쓸 수 있으면 좋았을텐데

그 점은 아쉽네요.

 

 

 

 

사이즈는 정말 한 손에 딱 잡히는 사이즈이고,

박스에도 Swan 이라고 적혀있는데 약간 백조 모양입니다.

디자인 마음에 들어요!

 

 

 

 

아래는 설명서인데 혹시나 필요한 분이 있을까봐 

모든 페이지 첨부합니다!

 

 

 

 

설명서에서 참고하셔야 할 점은

1. 제품을 받은 후 꼭 충전 후 사용할 것

2. 10분 사용 후 8시간 충전(...)

정도이네요.

 

2번은 사실 핸디청소기를 처음 사용해봐서 약간 충격이었는데

웬만한 핸디청소기는 그정도 충전시간과 사용시간인가봅니다.

 

저는 그냥 안쓸때는 항상 꽂아놓고 있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작동합니다.

 

이렇게 충전할 수 있어요.

 

충전 시에 빨간 불이 들어오고,

충전 완료되어도 딱히 빨간 불이 꺼지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 점도 아쉬운 점 두 번째입니다.

 

 

 

* 소음 테스트 영상

 

 

애초에 저소음, 무소음이 아니니 소리가 작진 않아요.

그래도 한밤중에 사용하지만 않으면 괜찮은 정도이고,

싱크대 물 트는 소리 정도의 크기입니다!

 

 

 

* 흡입력 테스트 영상

 

 

흡입력은 솔직히... 그렇게 엄청나진 않습니다.

 

맨 바닥에 있는 머리카락과 가벼운 먼지들은 잘 빨아들입니다.

 

그런데 살짝 끼어있는 머리카락이라던가, 침대 위의 머리카락 등은 잘 안 빨아들여집니다.

침구 등에 붙어있으면 잘 흡입을 못하더라구요.

 

그리고 입구부분이 약간 흡입되는 걸 막는다고 해야하나..

자꾸 살짝 들었다가 내려야 잘 돼요.

 

그리고, 본체 양 옆에 바람이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 

바람이 너무 세게 나와서 먼지들을 날려버릴 때가 있네요.

그 점이 좀 아쉬워요.

 

 

 

 

마지막으로 먼지 청소 방법입니다.

 

 

본체 중간을 분리시키면 이렇게 캡이 있는데요,

캡을 열면 캡 뒷부분이 먼지필터이고 안쪽에는 큰 쓰레기들이 있네요.

먼지필터는 손으로 털어줘야해서 그렇게 편하진 않습니다.

 


총 평가

 

 

삼성 제품인걸 감안했을때 이 가격대에 이 정도 성능이면

기대이상은 아니지만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저렴이 브랜드들 중에 성능이 더 괜찮은 게 있을지 모르지만,

이것저것 찾아보고 비교하기 귀찮고, 기본 기능만 있으면 되는

저같은 자취생에게는 적당한 제품입니다!

 

 

- 흡입력 ★

 - 소음

- 보관 용이 

- 편리성

 

- 원룸 자취방에서 쓰기엔 가성비 좋지만,

아쉬운 점들이 몇 있음.

 

 

 

솔직하게 작성했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