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생활 정보/후기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 사용 후기(+T3,T4,T5S,T5 PRO,T6 비교)

by 꿀떡스 2020. 5. 8.
반응형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5 스펙, 성능, 장단점과 

다른 시리즈와의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유명한 QCY-T5을 직접 제 돈 주고 구매하여 3달 사용한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그에 앞서 QCY(큐씨와이) 제품에 대해 간단히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CY는 중국 음향기기 제조사로, 

저렴하지만 성능이 나쁘지 않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앞세우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QCY는 T1부터 T6까지 버전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 최근 버전이고 주목을 받고있는

T3부터 T6까지 비교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저의 평가를 보고싶으신 분은 건너뛰어주세요!

 

<T3, T4, T5, T5S, T5 PRO, T6 비교>

 

 

T3

T4

T5

T5S

T5 PRO

T6

형태

 

손잡이 있는
오픈형

T1, T2와 유사한 커널형

손잡이 있는
커널형

T5와 동일

T5와 동일

걸이형

블루투스

5.0V

방수버전

IPX5

IPX4

IPX5

IPX5

IPX5

IPX4

충전케이스

배터리 용량

600mAh

380mAh

380mAh

600mAh

600mAh

600mAh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시

사용시간

25시간

20시간

25시간

35시간

35시간

30시간

특징

 

(최근 출시)

앱 조정 가능

 

(최근 출시)
착용감지,

앱 조정 가능

(최근 출시)
착용감지,

앱 조정 가능,

무선충전 지원

(+)

다이나믹 드라이버 에서 싱글 BA 유닛으로 변경

앱 조정 가능

 

 

기본 사양은 비슷하고, 배터리 용량과 모양, 세부기능에서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적지 않은 공통 기능 들에는 자동 페어링,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이 있습니다!

 

 

에어팟과 같은 모양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T3와 T5가 가장 인기가 많았었는데,

이제 T5S, T5 PRO도 출시되어 선택지가 더 많아졌습니다.

 

 

<리뷰>

 

이제 제가 구매한 T5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할게요.

 

 

 

 

가격대는 2만원대 중반으로 구매했습니다.

 

제가 T5를 구매한 이유는 첫째도 가성비, 둘째도 가성비였습니다.

 

한 5~10만원대 제품을 살까 생각도 했는데, QCY 제품에도 만족하는 후기들이 굉장히 많았고

저는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아니라 불량만 아니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마찬가지로 T3 랑 T5 중에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요.

저는 커널형이 좀 더 마음에 들고 T5가 통화품질이 좀 더 개선됐다는 얘기가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는 T5가 무광이라는 점! 무광이 좀 더 예뻐보였어요.

 

그 외에는 스펙 상의 차이는 저는 잘 모르겠어서 T5로 구매 결정!

 

 

저는 1월에 주문을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엄청 오래 걸려서 받았어요.

 

 

 

이렇게 주머니에 담겨져 온답니다.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케이스도 깔끔한 무광!

마음에 들었어요.

 

 

 

뒤에는 5핀으로 충전하는 부분이 있어요. c타입이 아니라 좀 아쉬웠습니다.

 

 

 

끼웠을 때 잘 끼워졌다는 표시로 불이 들어옵니다.

 

케이스에서 뽑으면 초록색 불이 들어옴과 동시에 자동 페어링이 됩니다.

 

케이스에서 뽑고 끼울 때는 약간 붙어있는 자석을 뗐다 붙였다 하는 느낌이 있어요. 

착착 끼워지는 느낌이 좋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블루투스 화면에서 이렇게 잔여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양은 까만색 콩나물 모양입니다.

무광 느낌이 느껴지시나요?

 

<장단점>

 

 

약 3달동안 T5를 열심히 써왔는데, 제가 느낀 장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 : 저렴하다. 노래나 영상 볼때 거슬리는 점 없이 잘 들린다.

가볍다. 충전 후 오래 간다.

 

단점 : 이어폰을 꼽고 아무것도 안 틀려있을 때 삐--- 하는 기계음이 들린다.

아주 가끔 귀에서 스르륵 빠질 것 같다 (이건 제가 귓구멍이 커서 그럴 수도..)

 

 

 

저 정도의 단점은 사실 단점으로 안 느껴집니다.

 

잔고장도 없고,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구매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셔서 현명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