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 & 자격 & 경험 후기

청년구직활동지원금 - 구직활동계획서 쓰는 팁, 예시 (실제 승인받은 후기)

by 꿀떡스 2020. 3. 13.
반응형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신청부터 종료까지의 전체 후기는 

아래 글에서 다뤘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daily-struggle.tistory.com/1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에서 선정, 지급 종료까지 후기 !

저는 실제로 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하고 선정되어 사용하였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 실제로 어떤 과정을 거쳐서 선정되었는지, 받는 동안 어떤 조건들 안에서 사용했는지 등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daily-struggle.tistory.com

 

 

구직활동계획서 , 어떻게 썼길래 한번에 승인 받았나?

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릴게요~

 

저는 실제로 2019년 9월에 신청하여 4개월가량 수급하고, 취업하여 종료되었답니다.

 

 

제가 어떻게 작성해서 한번에 적합 판정을 받을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이게 각 고용센터의 담당자분이 주관으로 판단하시는거라

(뭐 나름의 공식 메뉴얼은 있겠죠?)

제 계획서가 정답은 아닐 수 있어요.

 

그래도 처음 쓰시면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실텐데

참고 정도라도 하실 수 있도록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1) 전체적인 취업 목표

 

이 부분이 아래 세부계획을 포괄하는 내용이에요.

 

저는 SW 프로그래머가 꿈이었어서, 관련 내용을 썼습니다.

 

저는 최~~~대한 길고 정성스럽게 쓰자! 위주라서 이 부분은 1200자 정도 썼습니다.

 

담당자가 계획서를 보고 적합 부적합을 판단해야한다면,

대충 짧게 쓴 글이 좋게 보일 것 같진 않고,

정성스럽게 쓰는게 나쁠 건 없다고 생각이 됐어요.

 

①이 직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②제가 이 분야에 취직하기 위해 한 노력

③무엇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지(자격증, 포트폴리오 등)

 

이런 내용으로 자소서를 쓰듯이 썼답니다.

 

물론 저는 꼭 ! 확실하게 붙자 ! 해서 최대한 많이 썼는데,

저보다 적게 써도 붙은 분들도 물론 있으실 거에요.

그렇지만 안전하게 붙고싶으시다면 최대한 정성스레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캡쳐를 첨부할게요.

 

2) 세부 계획

 

이 부분은 큰 세부계획 3개를 작성하고,

그 큰 세부계획 하나당 작은 세부계획을 2~3개 씩 작성했습니다.

 

큰 세부 계획은 

구직 활동, 

~~~ 분야의 역량 쌓기 

이런 식으로 크게, 약간은 추상적으로 잡았고

 

작은 세부 계획을 

취업박람회 가기, 

한달에 관련 서적 몇 권 읽고 정리하기 

 

이런 식으로 작성했어요.

 

첫 달은 신청 시 적은 내용으로 이행을 해야하니까 신중하게 적으시길 바래요.

그 다음 달 부터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 3개를 썼는데, 그 중 한 개를 첨부할게요.

 

 

도움이 되셨나요?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지원금 받으시고, 취업 성공 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