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생활 정보/정보

인스타그램 '피드를 새로 고침할 수 없음' 오류 드디어 해결

by 꿀떡스 2021. 12. 6.
반응형

Instagram 계정 접속오류 '피드를 새로고침할 수 없음' 해결

 


 

눈팅만 하고 딱히 글을 올리지도, 좋아요를 누르지도 않던 인스타그램 계정이었는데 

약 한 달 전부터 로그인을 했을 때 흰 화면에 '피드를 새로 고침할 수 없음' 문구만 뜨고

나의 게시글이나 피드 등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어플 문제인가 싶어 지우고 다시 깔아보고, 웹브라우저로 들어가도 봤지만

다른 계정에는 문제가 없는데 이 한 계정만 접속이 안되는 것이다!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유사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몇몇 보였다.

 

우선 다들 공통적으로 하는 말은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 오류신고는 해봤자 소용이 없다'는 것.

나도 물론 다른 오류신고를 해봤지만 묵묵부답이었고,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게 되었다.

 

해결방법

 

원인은 스팸계정으로 인식했다던지의 어떠한 원인으로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을 차단했을 것이라는 것.

 

이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셀카인증'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대체 이걸 어디서 하는지가 너무 의문스러웠다.

어떤 분들은 고객센터에서 인증을 신청하면 메일이 오고 어쩌고 한다고 하는데.. 나는 안됐다.

 

그러다 찾은 방법이,

내 폰이 아닌 다른 폰의 인스타그램 어플에 내 아이디로 처음 로그인을 하면 

인증절차가 필요해서 셀카인증창이 뜨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때 다른 폰이 아이폰이어야 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이건 확실하지 않지만

나는 우선 아이폰으로 하기는 했다. 

 

로그인을 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아래, 위, 왼쪽 등 얼굴을 비추라고 하고 접속이 가능해진다.

영상은 다른데에 절대 공개되지 않고 인증만 마친 후 30일 이내에 삭제된다고 문구가 뜨니 안심해도 될 듯 하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돼서 허탈했지만 정말 답답했는데 해결돼서 다행이었다 ㅎㅎ

 

로그인이 안돼 답답하신 분들 많으실텐데 이 글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